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오늘은 표준재무제표증명원 발급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거래처에서 표준재무제표증명원을 달라고 하는데 이게 무엇이고 어디서 발급이 가능할까요?
1. 표준재무제표증명원이란?
표준재무제표란 법인세 과세표준 확정신고시 세무서에 제출한 재무제표입니다.
즉 표준재무제표증명원은 종합소득세 또는 법인세 신고시 세무서에 제출했던 재무제표라는 것을 확인해주는 증명자료라고 보면됩니다.
2. 표준재무제표증명원 발급가능시기
법인세의 확정신고기한이 종료되고 납세자들이 제출한 신고서의 수록이 완료된 후에 발급이 가능한데요
포스팅 시점에는 2020년도 귀속 법인세 확정신고기한이 도래하였으므로 홈택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즉 출력하고자 하는 귀속시기의 법인세 확정신고기한인 3월 31일 이후에 가능합니다.
2021년도 표준재무제표증명원은 2022년도 3월 31일 이후에 발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표준재무제표증명원 발급방법
국세청 홈택스
2021귀속분을 제외한 최근 3개년도에 대한 표준재무제표증명을 홈택스를 통해 발급받으시려는 경우에는
(1) 법인사업자로 로그인하신 후(공인인증서 필요)
(2) 법인사업자 ▶ 증명발급 ▶ 민원증명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 클릭!
반응형
'제리의 잡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역보험료 계산하는 방법②(건보료 지역가입자)_예시 (0) | 2022.03.09 |
---|---|
지역보험료 계산하는 방법(건보료 지역가입자) (0) | 2022.03.09 |
[기타]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하는 방법 (0) | 2021.08.21 |